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09년에 설립된 미국의 우버(Uber)는 현재 58개국 36일개 도시에 진출... 미국의 카셰어링 업체는 Zipcar, Lyft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0:04

    ■의 카 쉐어링 시장의 변화 ○, 카 셰어링은 하나 987년 스위스에서 조 썰매 타기 시작했고 현재 60여개국의 하나 정 여개 도시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소리.


    >


    해외 카셰어링의 주요 소기업은 아래 표와 같다. 2009년에 설립된 믹크의 우보(Uber)는 현재 58개국 36하나의 도시에 진출했다. 믹크의 카 쉐어링 회사는 Zipcar와 Lyft가 있고 귀신도 작은 기업은 Car2Go, DriveNow(BMW의 참여)등이 있다.○ 한국 기업은 2강으로 불리는 소카, 그린 카와 이중으로 불리는 시티 카, 국한 카 셰어링 등이 있다. 한국의 카 쉐어링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어 향후도 지속적인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미쿡에서는 자동차 소유권의 대안으로 개인 또는 단체 회원에게 가끔 단위로 공동이용차량 이용권한을 재공하는 서비스라고 정의한다.공유경제가 서서히 확산되면서 소셜 모빌리티가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세계 자동차 업체들도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Frost&Sullivan은 카 쉐어링 세계 시장 규모가 20하나 5년 하나 하나 옥 달러에서 2020년 35억달러 그리고 20개 4년 65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


    ​ ​의 카 쉐어링 서비스의 속박 ○, 카 셰어링은 예약 등 때문에, 스마트 폰 앱을 이용해야 하는 특성상 이용자는 차량 미소유의 20~30대(76.8%), 남성층(83.9%)직장인(64.4%)이 다수로 이용자의 카 쉐어링을 이용 목적은 평1에도 여가/여행(40.4%), 기타(25.2%), 쇼핑(16.0%)이 주를 이루고, 통근과 업무 목적은 적쵸은세우에 조사된다.○ 주로 달 3회 미만 이용(90%)이용 이유는 공공 교통 기관보다 편리성, 타고 교통 수단의 부재, 당시각 이용 가능이 다수이지만 대부분 카 셰어링 차량을 주차하는 장소가 대중 교통 수단과의 연계가 도에고 본인의 유동 인구가 높은 곳에 있어 접근성이 좋지만 주차 비용 등이 저 아니어서 고정 비용이 증가할 수 있어 실제로 사용하고 보니 생각보다 높은 자신 온 요금(거리당 연료비가 높게 책정)와 비대면 대출과 반납에 의해서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과다한 수리비 청구를 한 재활용하는 것이 꺼려지는 악순환의 구조를 하고 있는 것.부족한 차량 관리에 대한 고객 불만 사항도 지속적으로 본인이 접수되고 있지만, 특히 더러운 차량 청결 상태 및 주행 중 흡연으로 인해 이후 이용자가 차량 내 선착장에서 피해를 입는 등의 불만이 회사 게시판에 많이 올라오고 있다. 차량의 청결한 문제는 이용자가 조금만 관심을 갖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의식수준을 높일 필요가 있다.○ 차량사고 및 책입니다. 가부, 보험 관련 업자와 이용자 사이의 분쟁도 증가 경향에 있습니다.최근에는 신차에 아예 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장착이 보편화되긴 했지만 본인의 카셰어링 차량에 고가의 옵션 장착이 단계적으로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 이는 차량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비용 절감과 법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전기자동차와 친환경차 모델 출시가 늘 그랬듯이 배터리 충전 이슈와 사용법에 대한 미숙함으로 발생하는 기기촌 등의 문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가 무인으로 진행되는 점을 악용해 미성년자 또는 무면허 운전자가 이용하는 사례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대면 인증에 대한 보안 장치 마련이 시급하다.편도 서비스가 어려운 것도 사용의 한계점을 노출시키고 있지만 이 부분은 주차와 차량 회수를 업체가 지는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용하면 차를 원위치로 돌려놓아야 하는 불편함이 비용 편익에 비해 매우 크기 때문에 그대로 대중교통이 본인 택시를 이용하는 상황이 많다. 기업 입장에서는 장거리 서비스가 돼야 수익을 개선할 수 있지만 이런 불편함 때문에 대부분 단거리 시내주행에 한국이 될 수밖에 없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쏘카, 그린카 등에서 눈보라 지상의 편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본인,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택무 본인이 부족한 상황이다.○ 사용자의 대부분이 스마트 폰에 익숙한 20~30대니까 노인 등 정보 약자 대응이 부족한 부 분도 사업 확장성에 장 아이 요소가 되는 것. LH 본인 누무카는 무면허 고령자 등에게 운전자 동반 서비스도 제공하는 부분은 주목해야 하지만 이것도 인건비 면에서 요금 상승 요인이 될 수 있다.차량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소구점이 없고, 하나시적 이가본인 특수상황에서만 이용하는 상황이 반복되면 업체 입장에서 수익을 꾀하는 데 한계가 있어 결국 사업 지상 철수로 이어질 수 있음.(출처:조 영빈(KT)"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현황과 미래"한국 정보화 진흥원, 20하나 9.4.5.24-28pag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