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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덱스크루 안산점] 제네시스DH 측후방BSD 장착 (안산튜닝샵)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2:18

    안녕하세요. 늘 그랬던 것처럼 보이는 스토리는~#측 후방 센서 튜닝기이다.순정 옵션을 그대로 옮겨서 장착하는 튜닝입니다.표준 신차 구입시 마음먹고 선택하고 싶은 옵션을 선택하면 반드시...거의 매일 불필요한 옵션과 묶여서 패키지 형태로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경우... 비용 때문에 어떻게든 선택하고 싶은 옵션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럴 때는 데크스크루 안산점에 문의해 주시면 그 옵션만 추가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늘 그랬던 것처럼 내점하신 고객님의 차량은 측후방센서 #BSD 장착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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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SD의 옵션 기능은 차량 주행 중 측 후방에 있는 차량이 접근해 본인의 사각지대에 있으면 경보 작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똑똑한 지원 기능을 지원한다.특히 선팅 색깔이 진하고 깜깜한 밤에 비까지 내리는 환경에서 사각 지대 본인 측 후방의 차량을 모르고 차선 변경, 좌우 선회시의 사고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선택 사항입니다!사고 발생 1차 시기에서도 예방하면 이미 옵션 값을 잔뜩은 하는 아이템으로 있으면 좋다는 옵션의 중국에서 돈의 가격을 잠가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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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SD 순정 옵션 작업에 필요한 부재는 미리 물건을 준비하여 검수 확인합니다.하자가 있는건 빨리 교환해서 대응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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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 장착되어 있던 기존의 사이드 미러입니다.좌, 우 동일시 된 상태이며 BSD의 기능은 완수할 수 없는 상태.ᅲ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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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는 새로 장착되는 사이드미러다.아웃사이드 상단에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그림이 존재한다.평상시 운행할 때는 그다지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만 BSD가 동작할 때는 눈에 띄는 오렌지 컬러로 표시가 됩니다.그리고 동작간 실내에서 소음도 통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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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한 자재의 검수가 끝나는 대로 CAN 통신이 필요한 케이블과 전원, 기타 신호 케이블, 커넥터류를 만듭니다.트위스트 형태로 만드는 것은 CAN 통신에 꼭 필요한 노하우입니다.CAN 통신간의 노이즈 영향을 최대한 막는 데 이만한 노하우도 없죠.전기 테이핑으로 마무리 한 후 부직포면 테이프 마감 필수! 순정품 같은 퀄리티를 위해서는 좀 더 노동이 필요해도 반드시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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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어트림 마스크를 착용해야 백미러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도어트림을 분해하지 않아도 교체하는 비결은 있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내장제가 손상될 우려가 있습니다.설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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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드미러측을막고있는부품입니다.이것만 떼고 작업해도... wBSD 기능이 가능한 사이드 미러로 교체했습니다.해당 차량은 어라운드 뷰가 없는 상태이지만 추후 어라운드 뷰를 옵션 추가하러 오실 수도 있다고 하여 #BSD+#어라운드 뷰가 가능한 사이드 미러로 교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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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드미러의바닥을보시면요.이렇게 생긴 아이들1조 같은 사이드 미러과는 조금 다르죠? www 사이드 미러의 좌우 교체 작업이 전체 완료되면 앞문은 다시 조립할 것이다.그러면 본격적으로 뒤에 범퍼를 가면 불러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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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에 범퍼는 sound 다른 뜻은 없고시작하기 전에 그럭저럭 찍어보았답니다. ᄏ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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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트렁크 안에 있던 개인 부분품은 한 곳에 안전하게 보관했습니다.그리고 도우잇봄포 타기 전에 필요한 내장제는 제거하지 않으면 안 되네요 하고 1램프도 분리해야 합니다.리어 범퍼 탈구 전에 왼쪽/오른쪽 날라간 곳에 종이 테이핑을 해 둡니다.현재는 정식 오픈 전입니다.그래서 혼자 업무를 보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신중하게 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종이 테이핑을 했습니다.본인이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직원이 있어도 종이 테이핑을 본인 보호 비닐 사용은 무조건 할 생각입니다.그것은 절약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안전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안전이니까요! 점점 써버리면 심정적으로도 안정되고, 고객의 입장도 안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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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거된 리어범퍼, 무게도 상당하다.특히 자기 아래에 있는 머플러 팁 부분과 범퍼 레일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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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착해야 할 레이더가 돌아간다.좌측에 사용~우측에 사용~ 정확하게 각도와 균형에 유의하여 장착하십시오.레이더는 굉장히 민감하고 환경변수가 많기 때문에..개인적으로는 레이더를 보면 굉장히 감회가 새롭습니다.최근 덱스쿨 안산점 오픈을 준비하기 위해 자율주행자동차분야 레이더측 개발/검증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서론은 그만두겠습니다(궁금하지 않으실것 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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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 레이더이다.장착은 현대자동차 정비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FM으로 측정! 장착했습니다.만약 차량의 진동에도 각도가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 리베팅으로 홀딩 시켰습니다.(확실하쥬?)? 배선은 주름관을 이용하여 노출되지 않도록 잘 처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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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 오른쪽 레이더를 장착하여 일단 선처리나 기타 결전을 하기 전에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할 수 있는지 각을 세웁니다.선처리를 정예기에 확실히 해 두어! 결선처리도 본래와 같이 선색과 같은 색상에 매치하여 마감하고, 케이블은 실내에 끌어들여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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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어 도어 쪽입니다.순정 하네스 케이블이 지나치지 않고 동일대로의 길을 이용하여 마감합니다.시원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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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감날짜를 맞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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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앞도 뒤와 마찬가지로 순정한 하네스 케이블이 있는 쪽으로~^ 작업은 확신을 갖고 FM으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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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의 크래시 패드 쪽 버튼.조금은 쓸쓸한 감정으로 보입니다.BSD가 장착되면, 기능 사용/비사용이 가능하도록 옵션 버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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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버튼이 생겨서 뭔가 더 있을 것 같은 그림이네요.이처럼 하드웨어 조립과 배선 결선이 전체 완료되면 작업 사이에 발생한 이슈는 없는지 체크를 먼저 하고, 기존 차내에 있던 개인 부품도 원위치로 돌려놓습니다.정리가 안된 것 같으면 깨끗하게 정리 정돈해주는 센스~ 마지막 관문! 원래 출고되는 그때 옵션이 없었던 차는 추가 옵션을 장착한다.하여 즉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코딩작업을 하여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하며, 레이더의 경우는 영점치를 보정해야 하는 작업도 있습니다.따라서 추가 옵션에 따라 촌락코드가 발생 상황이 될 수도 있지만, 그것도 확실한 확인이 필요합니다.이것을 어떻게 할 것인가.전용 전문 장비가 필요합니다.일반 샵에서 사용하는 일반 버전에서는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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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양은 북미가 아닌 이상 기타 토지에 해당하며 코딩 작업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출력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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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양이 셋팅되면 레이더를 활성화하기 위해 보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예기가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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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양 세팅과 보정 작업이 완료되면 ECU에서 올바르게 인식하거나 에러 코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센서 데이터 진단을 실시함으로써 완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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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류 코드 없이 BSD시스템이 정상 구동, 의문 없이 마무리 되었지만!!​라도 실제로 작동은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정 이야기 끝에 해야 한다 1입니다.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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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에서 바라본 운전석 사이드 미러.후방 경고등이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오른쪽을 확인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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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른쪽도 움직이기 편해요.실제로 주행하면서 테스트도 해보고 싶었는데...고객의 동의 없이 마음대로 운전해서는 안됩니다.시운전이라고 해도 반드시 차주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차를 찾으러 왔기에 모든 설치와 테스트 과정이 끝나서 차량을 매장 앞 노상 주차장으로 이동시켜 드렸습니다.이리하여 시동 OFF에서 ON을 했을 때 처음 1회 좌, 우 BSD가 점등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이는 보통 키 ON 시의 계기판에 모든 알림과 경고등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현상과 같은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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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밖에 주차해서 확인을 다시 한번! 사건없이 완벽하게 작업이 완료되고 저는 매장정리정돈과 다같이 마무리를...순정 BSD 옵션 장착은 어땠습니까?? 저는 개인적으로도 이것은 예상하지 못한 위험에 대해 예방할 수 있는 것이며, 차량에 투자할 가치가 매우 높다고 소견합니다.운전이 서투른 분들께도 굉장히 소중한 아이템인 것 같아요.단, 사이드 미러에 알람등만 표기되는 것이 아니라 차내에서 소리로도 알려주고 차량 사양에 따라 시트 쿠션으로 진동으로도 통지될 수 있으며, HUD에 표시도 합니다! BSD 기능의 활성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한 BSD스위치 ON2. 차 안 30Km/h이상 3. 곡률의 변경, 하나 70m이상우이 조건을 만족하면 동작이 됐지만 ​ BSD비 활성화 조건은 다음과 다닙니다..한 BSD스위치 OFF2. 차 안 28Km/h이하 3. 곡률의 변경, 하나 50m이하 4. 선행 차량을 하나 5Km/h이상으로 추월 경우 ​ 정말 그래서 추가한다면후방 BSD옵션 차량 감지의 원리는 자기의 Yaw신호 및 차의 속력을 사용하여 후방 차량의 위치 및 속도를 계산하는 것이다.경보 알고리즘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자차속도와 도로곡률을 이용하여 경보진입조건을 확인하고 후방방차량의 BSD경보조건 충족시 경보출력! 알아두면 좋은 정보이니 꼭 읽어보시고 필요시 문의하세요!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이상으로 덱스쿨 안산점이었습니다.감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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